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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으로TextRPG게임 만들기
우선 필수적으로 구현해야 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다.
1. 게임 시작 화면
2. 캐릭터 상태보기
3. 인벤토리
4. 장착관리
5. 상점 - 아이템 구매
구조 설계
처음에 아래와 같이 클래스를 설계하고 시작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각각의 클래스가 하는 역할이 명확하고, 구조적으로 좋을 것 같아서 MVC패턴으로 짜기로 결정했다.
처음에 설계를 하고 시작하기 위해 나름의 설계를 하였으나 나중에 예상보다 더 설계의 부족함을 느꼈고 팀프로젝트를 할 때는 더 구체적으로 기획을 하고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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