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접기
728x90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중인줄 모르고 코드를 고쳤다가 저장을 못하고 날려먹기를 2번...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았다.
유니티 자체에서 실행중일때 주변의 색이 바뀌도록 설정할 수 있었다.
Unity 에디터에서 실행(Play Mode) 중일 때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걸 방지하거나, 위험을 인지할 수 있도록 표시해주는 기능은 실제로 Unity 공식 기능 중 하나이다.
Unity에서 "Play Mode Tint" 기능 사용
1. Unity 환경설정 열기 (Preferences)
- 단축키: Cmd + , (맥 기준)
- 또는 메뉴 바에서
Unity > Preferences 클릭
2. Colors > Playmode tint 설정
- 좌측 메뉴에서 "Colors" 선택
- Playmode tint 항목을 진한 빨간색으로 변경
→ 이렇게 하면 플레이 중일 때 에디터 전체 색이 붉게 변함,
따라서 "지금 고치면 안 된다!"는 시각적 경고 효과가 생김
위의 Playmode tint를 다른색으로 두면 눈으로 바로 인지 가능하니 매우 효과적이다.
728x90
'GameDevelop > 개발환경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vs VS Code, 한글 주석 깨짐 방지 팁 (0) | 2025.05.23 |
---|---|
VisualStudioCode에서 C#프로젝트 터미널로 생성하기 (0) | 2025.04.16 |
Unity viusalstudio에서 visualstudiocode로 script열기(Mac) (0) | 2025.04.16 |
Unity visualstudiocode .NET Core SDK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0) | 2025.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