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기초쌓기

[Unity] Tag생성

도도돋치 2025. 3. 27.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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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추가

아래의 코드에서 Ground 이름이 변경되는 것과 같이 여러 변수가 생길수 있으니 collision.gameObject.name=="Ground" 이와 같이 name을 쓰는 대신 tag를 추가해보도록 하자.

//충돌이벤트 발생시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if(collision.gameObject.name=="Ground")
    {
        Destroy(gameObject);
    }
}

 Add Tag를 선택한다.

 

+버튼을 누르고 Ground라고 적어준다

 

그리고 다시 Ground 게임 오브젝트를 눌러서 tag목록을 보며 Ground태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Ground태그를 선택해준다.

 

tag를 생성해준 후, 코드를 아래와 같이 tag를 비교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다. 

//충돌이벤트 발생시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name대신 tag로 변경
    if(collision.gameObject.CompareTag("Ground"))
    {
        Destroy(gameObjec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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