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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추가
아래의 코드에서 Ground 이름이 변경되는 것과 같이 여러 변수가 생길수 있으니 collision.gameObject.name=="Ground" 이와 같이 name을 쓰는 대신 tag를 추가해보도록 하자.
//충돌이벤트 발생시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if(collision.gameObject.name=="Ground")
{
Destroy(gameObject);
}
}
Add Tag를 선택한다.
+버튼을 누르고 Ground라고 적어준다
그리고 다시 Ground 게임 오브젝트를 눌러서 tag목록을 보며 Ground태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Ground태그를 선택해준다.
tag를 생성해준 후, 코드를 아래와 같이 tag를 비교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다.
//충돌이벤트 발생시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name대신 tag로 변경
if(collision.gameObject.CompareTag("Ground"))
{
Destroy(gameObjec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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