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기초쌓기

[Unity] 모바일 크기 및 배경 설정

도도돋치 2025. 3. 16.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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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화면 정보

- Unity hub > All Templates 에서 2D 선택 > 프로젝트 명 변경후 프로젝트 생성

- window > Rayout > default 가 기본 세팅 화면 

- Inspector창에는 Hierarchy창에 올라가 있는 하나의 게임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

- scene창 옆에 Game창 눌렀을때 보이는 화면이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우리가 볼 수 있는 화면이다

모바일 화면 세팅

window > Rayout > 2 by 3

project 오른쪽 마우스 > one columnlayout

Project > Assets > Scenes > SampleScene이름 MainScene으로 변경

Game> Free Aspect > +버튼 눌러서 Label이름 Phone, x:760 y:1280 =>휴대폰 비율

게임배경화면

Hierarchy > 2D Object > Sprites > square 생성 > scale X:6 Y:10해서 배경화면으로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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