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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
* 플레이해본 게임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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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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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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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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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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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가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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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플레이 / 라스트 맨 스탠딩 / 플랫폼 게임 / 파티 게임 / 배틀로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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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토닉(Mediato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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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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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와 눈먼 숲 & 오리와 도깨비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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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플랫포머, 메트로배니아 어드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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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 Stud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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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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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cook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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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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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ost Town 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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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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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kémon UN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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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전략 배틀(Aeon of Strife, AOS),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MOBA) |
티미 스튜디오 그룹(TiMi Studio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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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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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킹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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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R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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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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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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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kémon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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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증강현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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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언틱(Niantic,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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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보기
* 메트로이드배니아
보통 플레이어가 다닐 수 있는 거대하고 서로 연결된 맵들을 배경으로 하며,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무기, 도구 및 능력을 이용해 맵의 다른 부분에 점차적으로 탐색해가는 방식을 취한다. 게임 내에 흩어진 업그레이드를 수집할수록 플레이어는 점점 더 강해지면서 어려운 적들을 해치고 숨겨진 영역들을 발견할 수 있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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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옵
협동 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비디오 게임 장르
cooperative, co-operative, co-op
< 코옵 장르의 예시 >
- 요리 협동 게임
- 액션 게임
- 1인칭 슈팅 게임
- 3인칭 슈팅 게임
- 격투 및 무술 게임
- 슛뎀업 게임
- 아케이드 및 리듬 게임
- 플랫폼 게임 및 러너 게임
- 핵 앤 슬래시 게임
- 어드벤처 게임
위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
- 크로스 플랫폼 지원: 대부분의 게임이 여러 플랫폼(PC, 모바일, 콘솔 등)에서 플레이 가능
- 멀티플레이어 경험: 폴가이즈, 오버쿡, 포켓몬 유나이트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며 쿠키런: 킹덤도 소셜 요소가 있다
- 접근성 높은 그래픽 스타일: 대부분 만화적이고 친근한 그래픽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유저이다
- 유니티 엔진 사용: 모든 게임이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
- 글로벌 성공: 이 게임들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인기와 상업적 성공을 거둠
-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콘텐츠 추가: 대부분의 게임이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
Unity의 강점
- 크로스 플랫폼 개발 -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PC, 모바일, 콘솔, VR/AR 등 25개 이상의 플랫폼에 배포 가능
- 접근성 - 비교적 배우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C#이라는 단일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초보자 접근성이 좋음
- 풍부한 에셋 스토어 - 수많은 모델, 텍스처, 스크립트, 플러그인 등을 제공하는 에셋 스토어가 있어 개발 시간 단축
- 활발한 커뮤니티 - 전 세계적으로 큰 개발자 커뮤니티가 있어 문제 해결과 정보 공유가 활발
- 통합 개발 환경 - 모델링, 애니메이션, 물리 엔진, 파티클 시스템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도구들이 하나의 환경에 통합되어 있음
- 최적화된 성능 - 2D와 3D 게임 모두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
- 실시간 개발 - 게임을 실행하면서 즉시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편집 기능을 제공
- 다양한 게임 장르 지원 - 폴가이즈 같은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게임부터 쿠키런: 킹덤 같은 모바일 RPG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
Unity를 이용해 만들어 보고싶은 게임?
• 장르 : 증강현실(AR) 소셜 배틀 게임
[세부 장르 조합]
- 증강현실(AR)
- 사운드 기반 액션
- 멀티플레이어 배틀
- 샌드박스 요소
- 소셜 경쟁/협력
• 특징 : 실제 세계의 소리를 캡처해서 가상 무기로 변환.
• 기획이유 :
- 유니티는 AR Foundation과 오디오 분석 도구를 통해 이러한 게임 메커니즘을 구현하기에 적합한 엔진이기 때문에 구현하기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함.
- 또한 릴스/숏폼으로 홍보시에 짧은 시간에 사용자를 유입할 수 있는 좋은 소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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