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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객체(Object)란?
프로그래밍에서 객체(Object) 는 클래스 또는 구조체를 통해 만들어진 실제 사용 가능한 실체(instance) 를 의미한다.
즉, 클래스를 설계도라고 한다면 객체는 그 설계도로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좀더 쉬운 예시) 클래스:붕어빵틀, 객체:붕어빵
- 객체: 속성과 기능(상태와 동작) 을 가진 실체
- 클래스(또는 구조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메모리 상의 데이터
- 객체를 생성하면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 메서드, 속성 등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 객체 생성 방법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한다.
객체를 생성하면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와 메서드에 접근할 수 있다.
클래스이름 객체이름 = new 클래스이름();
📝예시1
Car myCar = new Car();
📝 예시2 객체 생성과 사용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public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저는 {Name}입니다.");
}
}
// 객체 생성
Person p1 = new Person();
p1.Name = "도치";
p1.Age = 24;
// 객체 사용
p1.SayHello(); // 출력: 안녕하세요, 저는 도치입니다.
→ 위 코드에서 Person은 클래스(설계도)이고, p1은 그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instance) 이다.
3. 객체의 특징
- 하나의 클래스에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음
- 각각의 객체는 독립적인 값을 가짐
- 객체는 속성(필드) 과 행동(메서드) 을 포함함
📖 정리
✓ 객체는 클래스나 구조체로부터 생성된 실체로, 실제로 프로그램에서 동작하는 단위이다.
✓ 클래스는 설계도, 객체는 그로부터 만들어진 제품
✓ new 키워드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며 생성된 객체는 메모리 공간을 차지한다.
✓ 객체를 통해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와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다.
✓ 여러 개의 객체를 생성해도, 각 객체는 자신만의 데이터(상태) 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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