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클래스와 구조체

[C#] 객체

도도돋치 2025. 4. 17.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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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객체(Object)란?

프로그래밍에서 객체(Object) 는 클래스 또는 구조체를 통해 만들어진 실제 사용 가능한 실체(instance) 를 의미한다.
즉, 클래스를 설계도라고 한다면 객체는 그 설계도로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좀더 쉬운 예시) 클래스:붕어빵틀, 객체:붕어빵

 

  • 객체: 속성과 기능(상태와 동작) 을 가진 실체
  • 클래스(또는 구조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메모리 상의 데이터
  • 객체를 생성하면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 메서드, 속성 등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 객체 생성 방법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한다.

객체를 생성하면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와 메서드에 접근할 수 있다.

클래스이름 객체이름 = new 클래스이름();

 

 

📝예시1

Car myCar = new Car();

 

 

📝 예시2 객체 생성과 사용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public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저는 {Name}입니다.");
    }
}

// 객체 생성
Person p1 = new Person();
p1.Name = "도치";
p1.Age = 24;

// 객체 사용
p1.SayHello();  // 출력: 안녕하세요, 저는 도치입니다.

위 코드에서 Person은 클래스(설계도)이고, p1은 그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instance) 이다.

 

 

3. 객체의 특징

 

  • 하나의 클래스에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음
  • 각각의 객체는 독립적인 값을 가짐
  • 객체는 속성(필드)  행동(메서드) 을 포함함

 

 

📖 정리

객체는 클래스나 구조체로부터 생성된 실체로, 실제로 프로그램에서 동작하는 단위이다.
클래스는 설계도, 객체는 그로부터 만들어진 제품
 new 키워드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며 생성된 객체는 메모리 공간을 차지한다.
 객체를 통해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와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다.
 여러 개의 객체를 생성해도, 각 객체는 자신만의 데이터(상태) 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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