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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작업 목표
Unity에서 Dialogue System 에셋을 이용해 플레이어가 NPC에 다가가면 v를 눌렀을 때 대화가 시작되는 구조를 구현했다.
Scene 구성하고, 캐릭터를 움직여 NPC에게 접근하고 대화 UI가 뜨도록 만드는 데 성공! 🙌
구현 흐름
1) 씬 구성
- 연습을 위해 빈 씬에 아래 오브젝트 배치
Main Camera
Global Light 2D
Dialogue Manager
Canvas
Player
NPC
2) Player 설정
- Rigidbody2D + BoxCollider2D 추가
- 간단한 방향키 이동 스크립트 작성
2) NPC에서 v를 누를 시 대화 시작
- NPC에 Usable 컴포넌트 추가
- 트리거 범위 안에 들어왔을 때 v키를 누르면 대화시작
결과화면(에셋 테스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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