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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D 게임에서 패럴랙스 배경 만들기 + 무한 반복 연결

도도돋치 2025. 7. 25.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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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배경을 층층이 쌓아서 원근감을 표현하고
  • 카메라가 움직일 때 배경이 자연스럽게 따라 움직이며
  • 배경이 화면 밖으로 나가면 다시 옆에 붙어서 무한 반복되도록 만들기

 

배경 구조

아래와 같은 구조가 반복되어있다.

BGLayer1 (← 한 층)
├── BG1-A (원본)
└── BG1-B (복제본)
  • BGLayer1: 이 레이어 전체가 패럴랙스 효과로 움직임
  • BG1-A, BG1-B: 배경 이미지 2장을 나란히 이어 붙여 반복

 

ParallaxLayer - BGLayer1에 붙여서 배경 x, y좌표를 움직임

ParallaxUnit - BG1-A, BG1-B에 붙여서 배경이 반복되게 만든다

 

 

배경 이미지 가로 길이 확인

배경 이미지를 이어 붙이기 위해 배경의 가로길이가 필요하여 가로길이를 확인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빈 오브젝트에 붙여주고,

확인하고자 하는 프리팹을 인스펙터에 넣어 배경이미지의 정확한 width를 로그로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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