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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Unity에서 Master Audio 에셋을 활용해서 맵이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배경음악이 바뀌는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목표
- 맵에 설정해놓은 배경음악(BGM)을 재생
- MasterAudio의 Playlist 시스템을 활용
- 씬 전환 없이, 같은 씬 내 맵 순환 구조에서도 BGM이 자연스럽게 바뀌도록 구현
작업 개요
사용하는 시스템
- MasterAudio: BGM 관리
- MapManager: 맵 전환 관리
- MapComponent: 맵 정보 + 타입 보유
- PlaylistController: 실제 음악 재생
MapComponent에 맵 타입 설정
public enum MapType { Tutorial, ShallowForest, DeepForest, Town, MiddleBoss, FinalBoss }
public class MapComponent : MonoBehaviour {
public MapType mapType;
}
각 맵 프리팹에 들어가서 mapType설정
MapMusicManager.cs 클래스
맵 타입에 따라 음악을 자동 전환하는 유틸 클래스를 따로 분리
MapManager.cs에서 음악 재생 연결
MapMusicManager.PlayMusicForMap(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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