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팀프로젝트

[TeamProject2_2025.05.11] 프로젝트 기획, 우리팀 규칙

도도돋치 2025. 5. 11.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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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개요 

유니티 2D프로젝트가 시작됐다.

Fire&Water, 쿠키런, 궁수의 전설 게임중 하나의 장르를 골라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내는 과제였다. 

 

아래와 같이 역할 분담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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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로직(전투) : 플레이어 조작+플레이어에관련된 모든것-체력바 등(가상 키패드)
게임 로직(그 외) : 보상을 선택 직전() 다음방으로 넘어가고, 방을 구성하는 등의 로직(반 만들기 시드값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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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AI) 적을 생성하고 처치하는 것 까지의 과정(오브젝트 풀링, FSM 등등)
적 생성, 적 상태패턴(움직임, 공격, 죽음), 적 생명력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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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공격 파트(공격 담당,근접담당 원거리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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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 & 데이터 (데이터 담당, Json + Addresable,Scriptable Object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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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합 담당자(최종 결과물 병합)
UI : 모바일 해상도 지원?(PC 로 해도 될 듯) << Bind Get 가져다 쓰기. 해상도 조절
연출 담당(애니메이션 등)
오디오 담당자(사운드 매니저)

 

나는 이 중 팀원 한분과 함께 2번을 담당했다.

 

 

게임 구조 설계 및 기획

우선 figjam에서 기획을 구상하고, 레퍼런스 게임을 많이 찾아보았다.

 

 

네이밍 컨벤션

그리고 원활한 작업을 위해서 네이밍 컨벤션을 아래와 같이 통일했다. 

 

 

커밋 컨벤션 

깃허브 커밋 컨벤션은 아래와 같이 통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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