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기초쌓기

Unity GetComponent<Renderer>() 간단 정리

도도돋치 2025. 5. 28. 21:01
Contents 접기
728x90

이 코드가 하는 일

Renderer renderer = GetComponent<Renderer>();
  • 현재 오브젝트의 Renderer 컴포넌트(외형 담당)를 가져옴
  • Renderer는 오브젝트를 화면에 보이게 하는 기능을 담당

 

대표 활용

// 오브젝트 숨기기
renderer.enabled = false;

// 다시 보이게
renderer.enabled = true;

 

 

정리

  • GetComponent<Renderer>() → 내 오브젝트의 외형 제어 컴포넌트 가져오기
  • renderer.enabled = false → 안 보임
  • renderer.enabled = true → 보임

 주로 투명화, 깜빡이기, 머티리얼 변경 같은 연출에 자주 사용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