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접기
728x90
기본 개념
적 AI의 추격 범위(chasingRange)와 공격 범위(attackRange)를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서 함수를 사용하였다.
코드
방법 1. 오브젝트 선택했을 때만 보이게
private void OnDrawGizmosSelected() {
Gizmos.color = Color.yellow;
Gizmos.DrawWireSphere(transform.position, chasingRange);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WireSphere(transform.position, attackRange);
}
- 씬(Scene) 뷰에서 해당 오브젝트 선택 시 원 표시
- 적 오브젝트 선택 후 Scene 뷰 + Gizmos 버튼 활성화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방법 2. 항상 보이게
private void OnDrawGizmos() {
Gizmos.color = Color.yellow;
Gizmos.DrawWireSphere(transform.position, chasingRange);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WireSphere(transform.position, attackRange);
}
실행 조건
- 직접 호출 필요 X
- 게임 실행 여부와 관계없이 에디터에서만 보임
- Game 뷰에는 표시되지 않음
결과
- 🟡 노란색 원 → 추격 범위 (chasingRange)
- 🔴 빨간색 원 → 공격 범위 (attackRange)
추가 팁
씬 뷰에서 안 보이면:
- Gizmos 버튼이 켜져 있는지 확인
(씬 뷰 오른쪽 위에 있는 [Gizmos] 체크박스) - 오브젝트 선택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
728x90
'GameDevelop > Unity기초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3D 방치형 RPG – 코어 구조 정리 (0) | 2025.06.05 |
|---|---|
| Unity 최적화 – Update 가볍게, 캐싱하기 (0) | 2025.06.04 |
| Unity GetComponent<Renderer>() 간단 정리 (0) | 2025.05.28 |
| Unity FSM: 왜 bool 대신 Func<bool>을 쓸까? (0) | 2025.05.27 |
| URP 핑크색 되돌리기 (6) | 2025.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