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접기
728x90
문제
public float moveSpeed;
외부에서 값 수정 가능 → 보안/캡슐화 x
해결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moveSpeed = 3f;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attackRange = 2f;
public float MoveSpeed => moveSpeed;
public float AttackRange => attackRange;
- [SerializeField] private :
Inspector에서 값 수정 가능 + 코드 외부에서는 직접 수정 불가 - public 프로퍼티 (읽기 전용) :
외부에서 읽기만 가능, 값 변경은 막음
정리
- 캡슐화 보장 : 내부 값은 보호
- Inspector 노출 : 에디터에서 값 조정 O
- 읽기 전용 프로퍼티 : 외부는 보기만 가능
728x90
'GameDevelop > Unity기초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트러블슈팅 – TakeDamage가 호출되지 않음 (0) | 2025.06.09 |
---|---|
[Unity] OverlapSphereNonAlloc 등 을 이용한 OverlapSphere 최적화 (0) | 2025.06.09 |
Unity FSM 구조 – 방치형 RPG에 맞게 단순화 (0) | 2025.06.08 |
Unity 3D 방치형 RPG – 코어 구조 정리 (0) | 2025.06.05 |
Unity 최적화 – Update 가볍게, 캐싱하기 (0) | 2025.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