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기초쌓기

Unity FSM 구조 – 방치형 RPG에 맞게 단순화

도도돋치 2025. 6. 8. 17:29
Contents 접기
728x90

기본 구조

  • Player : PlayerStateMachine 보유, FSM 기반 (Idle, Move, Attack)
  • Enemy : EnemyStateMachine 보유, FSM 기반 (Idle, Chase, Attack)
  • StateMachine : ChangeState()로 상태 전환 관리
  • ScriptableObject : Player, Enemy 스탯 데이터 분리

 

방치형 RPG에 맞게 수정

  • 직접 조작 불필요 → 자동화 필요
  • Player FSM
    • Idle (대기)
    • Move (앞으로 자동 이동)
    • Attack (몬스터 만나면 자동 공격)
  • Enemy FSM
    • Idle (대기)
    • Chase (플레이어 쫓기)
    • Attack (공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