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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포탈 근처에 [V] 프롬프트 UI 띄우기 + 입력 처리

도도돋치 2025. 8. 7.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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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플레이어가 포탈 근처에 다가가면 [V] 입력 안내 UI를 띄우고, V 키를 눌러 다음 맵으로 이동하거나 마을로 돌아가는 방식을 구현했다.

 

구현 목표

  • 포탈 범위에 들어갔을 때 [V] 들어가기, [V] 다음으로, [V] 마을로 등의 프롬프트 UI 표시
  • V 키 입력 시 특정 기능 실행 (예: 씬 이동, 튜토리얼 시작 등)
  • 포탈 범위 밖으로 나가면 프롬프트 자동 숨김
  • 같은 구조로 다양한 포탈에 적용 가능하도록 설계

 

기본 구조

Portal_1 (빈 GameObject)
├─ Circle (포탈 그래픽)
└─ PromptUI (World Space Canvas or Sprite)
    ├─ Icon_V (버튼 아이콘 이미지)
    └─ Text (프롬프트 텍스트: "들어가기" 등)

📌 PromptUI는 비활성화된 상태(SetActive(false))로 시작하며, PortalTrigger 스크립트에서 범위에 따라 On/Off 됩니다.

 

 

구현 팁

  • PromptUI는 각 포탈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배치하면 월드 좌표 정렬이 쉬움
  • World Space Canvas로 설정하면 화면에 자연스럽게 띄울 수 있음
  • 버튼 아이콘은 이미지로 넣고, 텍스트는 폰트만 바꿔도 감성 게임 느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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