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기초쌓기

[Unity] 점수감소되는 빨간빗방울 추가하기

도도돋치 2025. 4. 1. 17:39
Contents 접기
728x90

원래 빗방울은 점수가 +만 됐었는데, 이번에는 점수가 -5점 감소되는 빨간빗방울을 만들어보자.

 

빨간빗방울 추가하기

Rain Script

 

우선 RainScript 빗방울 생성 타입을 하나 추가한다.

//기존 Random.Range(1,4)에서 (1,5)로 변경
int type = Random.Range(1, 5);

📌 Random.Range(1,4)에서 (1,5)로 변경하여 1-3까지 있던 빗방울 타입을 1-4로 늘려준다.

if(type==1)
{
    size = 0.8f;
    score = 1;
    renderer.color = new Color(100 / 255f, 100 / 255f, 1f, 1f);
}
else if (type == 2)
{
    size = 1.0f;
    score = 2;
    renderer.color = new Color(130 / 255f, 130 / 255f, 1f, 1f);
}
else if (type == 3)
{
    size = 1.2f;
    score = 3;
    renderer.color = new Color(150 / 255f, 150 / 255f, 1f, 1f);
}
else //빨간빗방울
{
    size = 0.8f;
    score = -5;
    renderer.color = new Color(1f, 100f / 255f, 100f / 255f, 1f);
}

 

그리고 조건문에 type 4일경우(1,2,3이 아니므로 4일경우 else문 실행) 빨간빗방울이 생성되도록 추가한다.

 

결과화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