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접기
728x90
원래 빗방울은 점수가 +만 됐었는데, 이번에는 점수가 -5점 감소되는 빨간빗방울을 만들어보자.
빨간빗방울 추가하기
Rain Script
우선 RainScript 빗방울 생성 타입을 하나 추가한다.
//기존 Random.Range(1,4)에서 (1,5)로 변경
int type = Random.Range(1, 5);
📌 Random.Range(1,4)에서 (1,5)로 변경하여 1-3까지 있던 빗방울 타입을 1-4로 늘려준다.
if(type==1)
{
size = 0.8f;
score = 1;
renderer.color = new Color(100 / 255f, 100 / 255f, 1f, 1f);
}
else if (type == 2)
{
size = 1.0f;
score = 2;
renderer.color = new Color(130 / 255f, 130 / 255f, 1f, 1f);
}
else if (type == 3)
{
size = 1.2f;
score = 3;
renderer.color = new Color(150 / 255f, 150 / 255f, 1f, 1f);
}
else //빨간빗방울
{
size = 0.8f;
score = -5;
renderer.color = new Color(1f, 100f / 255f, 100f / 255f, 1f);
}
그리고 조건문에 type 4일경우(1,2,3이 아니므로 4일경우 else문 실행) 빨간빗방울이 생성되도록 추가한다.
결과화면
728x90
'GameDevelop > Unity기초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풍선 애니메이션 (0) | 2025.04.03 |
---|---|
[Unity] ProtectBalloon기본 세팅 (0) | 2025.04.03 |
[Unity] EndPanel켜고 게임 다시시작 SetActive(),LoadScene() (0) | 2025.03.31 |
[Unity] 타이머 Time.timeScale = 0f; (0) | 2025.03.30 |
[Unity] 게임종료UI (0) | 2025.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