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기초쌓기

[Unity] 게임 종료 판넬 만들기

도도돋치 2025. 4. 6.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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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넬 배경 Image 만들기

Canvas > Create Empty 생성후 EndPanel으로 이름 변경

[사이즈] width: 450, height: 600
[Shadow 효과주기] rgb(255,255,0,150)
[그림자 위치] x:15, y:-15

 

  • EndPanel우클릭 > UI > Image
  • width,height변경 후 AddComponet-Shadow
  • Shadow색상 rgb값(255,255,0,150)으로 변경
  • Effect Distance x:15, y:-15 으로 변경 

 

폰트 가져오기 (배달의민족 주아체 사용)

http://pop.baemin.com/fonts/jua/BMJUA_ttf.ttf

폰트 다운로드 후 Assets폴더에 드래그 앤 드롭, Fonts폴더 생성해서 그 안에 다운받은 폰트 넣어주기 

 

판넬에 글 입력

끝 메시지, 현재 스코어, 최고 스코어 만들기

[폰트 사이즈] 메시지:50, 라벨:40
[Position] NowScoreTitle(-100,100), NowScore(150,100), BestScoreTitle(-100,0), BestScore(150,0)
* 복제 할때, [윈도우]ctrl+d / [맥]Command+d

 

EndPanel우클릭 > UI > Legacy > Text생성, 이름은 Title

아래 사진에서 빨간 네모에 있는 값들을 변경해준다.


왼쪽 상하좌우 화살표를 누른 뒤에 끝 text의 연두색 화살표를 잡고 위로 끌어올려서 y194정도의 위치로 맞춰준다.


텍스트 복사를 위해 Title에서 Command+d(맥 기준)을 눌러 복사한 후 아래와 같이 다 설정한다.

[이름] NowScoreTitle
[Text] 이번판
[정렬] 중앙정렬
[FontSize] 40
[Color] 검정
[Position] (-100,100)
[이름] NowScore
[Text] 0.00
[정렬] 왼쪽정렬
[Position] (150,100)

 

Command누른 상태에서 NowScoreTitle, NowScore를 클릭해 동시에 선택해서 Command+d로 복사

y값 0으로 변경

[이름] BestScoreTitle
[text] 최고점수
[이름] BestScore
[color] rgb(255, 0, 0)

 

 

Retry버튼 생성

[이름] RetryBtn
[Color] rgb(80, 80, 200)
[크기] width:300, height:100
[posY] -200

 

EndPanel우클릭 UI> Legacy> Button

Image에 있는 Source Image를 none으로 설정

RetryBtn 내 Text설정
[Color] 흰색
[Font Size] 50
[Font Style] 다운받은 글씨체
[text] 다시하기

 

 

결과화면

 

게임 종료시에만 나와야하니까  EndPanel의 Inspector에 있는 EndPanel이름 옆 체크표시를 꺼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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