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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마우스 따라 움직이는 Shield-ScreenToWorldPoint()

도도돋치 2025. 4. 4.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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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개념

Shield는 마우스의 위치에 맞춰서 돌아다녀야한다.

따라서 화면 스크린에 떠돌아다니는 이 마우스의 위치를 카메라가 찍고있는 Shield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로 바꿔야한다.

이 역할을 해주는 Script를 만들어보자

 

Assets우클릭 > Scripts 폴더 생성 > Create -> C# Script > 이름 Shield

Shield오브젝트에다 Shield 스크립트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붙여준다.

 

Shield Script
void Update()
{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mousePos;
}

 

스크린의 위치를 게임월드상의 위치로 바꿔주는 ScreenToWorldPoint를 사용한다.

바꿔줘야 할 위치는 마우스의 위치이므로 Input.mousePosition를 넣어준다.

 

Shield의 위치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transform에 있는 position값을 바꿔줘야하기 때문에,

접근을 위해 transform.postion을 사용하고 mousePos값을 넣어준다.

 

결과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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