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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개념
Shield는 마우스의 위치에 맞춰서 돌아다녀야한다.
따라서 화면 스크린에 떠돌아다니는 이 마우스의 위치를 카메라가 찍고있는 Shield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로 바꿔야한다.
이 역할을 해주는 Script를 만들어보자
Assets우클릭 > Scripts 폴더 생성 > Create -> C# Script > 이름 Shield
Shield오브젝트에다 Shield 스크립트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붙여준다.
Shield Script
void Update()
{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mousePos;
}
스크린의 위치를 게임월드상의 위치로 바꿔주는 ScreenToWorldPoint를 사용한다.
바꿔줘야 할 위치는 마우스의 위치이므로 Input.mousePosition를 넣어준다.
Shield의 위치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transform에 있는 position값을 바꿔줘야하기 때문에,
접근을 위해 transform.postion을 사용하고 mousePos값을 넣어준다.
결과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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