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기초쌓기

[Unity] 시간 구현하기

도도돋치 2025. 4. 6.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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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전반적으로 담당하는 GameManager에서 시간을 관리하는 Time.deltaTime을 이용할 예정

 

시간 값 계산

시간을 담아줄 수 있는 변수 float time 생성 

float time = 0.0f;

그리고 계속해서 time에 deltaTime값을 더해준다

time += Time.deltaTime;
Debug.Log(time);  // 시간이 잘 더해지는지 확인

Debug.Log로 시간이 잘 더해지는 것을 확인하고, 이제 화면의 text에 시간 값을 넣어줘야 한다.

Unity Hierarchy > Canvas > text의 이름을 TimeTxt로 바꿔준다.

 

시간을 화면상에 표시

GameManager Script

 

  • 화면상의 Text값을 가지고 오기위해 변수선언을 해준다.
public Text timeTxt;

+) Text를 가져오기 위해 Text형 변수 선언을 했을때 빨간줄이 뜨면 전구 모양을 눌러 using UnityEngine.UI를 선택한다.

 

  • 화면상의 text값에 계산한 시간을 넣어준다. 
timeTxt.text = time.ToString("N2"); //화면상의 text값에 time을 string(문자열)으로 변환해서 넣어주고 소수점 2번째 지리까지 표시

 

  • 이렇게 변수 선언 후에 Unity상의 GameManger로 들어가보면 Time Txt가 생겨있는데, Canvas의 TimeTxt를 드래그 앤 드롭해서 넣어준다. 

 

 

결과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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