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접기
728x90
게임을 전반적으로 담당하는 GameManager에서 시간을 관리하는 Time.deltaTime을 이용할 예정
시간 값 계산
시간을 담아줄 수 있는 변수 float time 생성
float time = 0.0f;
그리고 계속해서 time에 deltaTime값을 더해준다
time += Time.deltaTime;
Debug.Log(time); // 시간이 잘 더해지는지 확인
Debug.Log로 시간이 잘 더해지는 것을 확인하고, 이제 화면의 text에 시간 값을 넣어줘야 한다.
Unity Hierarchy > Canvas > text의 이름을 TimeTxt로 바꿔준다.
시간을 화면상에 표시
GameManager Script
- 화면상의 Text값을 가지고 오기위해 변수선언을 해준다.
public Text timeTxt;
+) Text를 가져오기 위해 Text형 변수 선언을 했을때 빨간줄이 뜨면 전구 모양을 눌러 using UnityEngine.UI를 선택한다.
- 화면상의 text값에 계산한 시간을 넣어준다.
timeTxt.text = time.ToString("N2"); //화면상의 text값에 time을 string(문자열)으로 변환해서 넣어주고 소수점 2번째 지리까지 표시
- 이렇게 변수 선언 후에 Unity상의 GameManger로 들어가보면 Time Txt가 생겨있는데, Canvas의 TimeTxt를 드래그 앤 드롭해서 넣어준다.
결과화면
728x90
'GameDevelop > Unity기초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게임종료 로직 (0) | 2025.04.06 |
---|---|
[Unity] 게임 종료 판넬 만들기 (1) | 2025.04.06 |
[Unity] 장애물(square) 반복생성 - Prefab, InvokeRepeating, Instantiate (0) | 2025.04.06 |
[Unity] 마우스 따라 움직이는 Shield-ScreenToWorldPoint() (0) | 2025.04.04 |
[Unity] 풍선 애니메이션 (0) | 2025.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