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evelop/Unity팀프로젝트

[TeamProject1_2025.04.07] 팀 협업 도구 Notion, GitHub

도도돋치 2025. 4. 8.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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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노션 생성

5명에서 한 팀이 되어 카드 뒤집기 게임 개발을 시작했다!

Notion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기획, 협업 약속, 목표, 데일리 스크럼 등을 작성했다.

협업 전에 어떻게 할 지 가이드라인을 정하면서 작업을 시작하여 한층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었다.

 

GitHub

팀원 간의 협업을 위해서 github의 레포지토리를 생성했다.

🎀 레포지토리 링크: Team23_CardGame

 

GitHub - yuseong01/Team23_CardGame: 23조의 팀원사진으로 만든 카드게임입니다.

23조의 팀원사진으로 만든 카드게임입니다. Contribute to yuseong01/Team23_Card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이전에 팀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팀원분께서 여쭤보셔서 내가 아는 만큼 깃허브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어떻게 작업물을 올리는지, Merge, pull, branch생성을 어떻게 하는지 등 열심히 알려드렸당

하지만 이번에 개발 초반을 진행하면서 한번은 작업물이 다 날아가기도 했고, 브런치도 시점이 엉켜서 브런치 지우고했지만(develop브런치만 5버전까지 생겼었다ㅋㅋ) 다들 서로 이해하면서 다시 작업을 이어나가는 멋진 모습을 보였다✨ 

 

Unity GitHub규칙

그리고 충돌 방지를 위해 규칙을 정했다.

  • 브랜치는 main에 바로 작업X, main > develop > develop_1으로 브런치를 만든다음 develop_1에서 각자의 브랜치를 만들었다.
  • 작업 전 pull을 받아와 항상 최신화를 적용하였다.
  • 같은 scene은 되도록 동시 작업 금지
  • develop_1에 머지전에 항상 코드 확인&승인 후 develop_1에 merge하기
  • 유니티 세팅은 동일하게 → 에셋 텍스트 형식 관리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Asset Serialization → Force Text
  •  커밋찍을때 규칙을 정해 모두 통일성 있게 커밋.

🎀우리팀의 Commit규칙 링크: Commit Convention

 

[Github] 깃허브 개념 알아보기

기본개념git -> vcs 버전을 관리하는 시스템코드를 짤때 버전을 남겨서 이를 관리할수 있다. 📌 필요한 이유팀원들과 같은파일을 수정하고 충돌이 일어날 때, 작업물이 잘못되었을때 이전 코드

dochi-programming.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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