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분들과 얘기하다가 디자인패턴 중, SOLID원칙에 대해 알게되었다. SOLID 원칙이란?5가지 객체지향 설계 원칙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말이다.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에서 유지보수성과 확장성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 원칙원칙이름핵심 개념설명S: SRP단일 책임 원칙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함O: OCP개방-폐쇄 원칙확장에는 열려 있고, 수정에는 닫혀 있어야 함L: LSP리스코프 치환 원칙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어야 함I: ISP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사용하지 않는 기능에 의존하지 않도록 인터페이스는 작게 나눠야 함D: DIP의존성 역전 원칙고수준 모듈은 저수준 모듈에 의존하지 않고, 추상화에 의존해야 함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한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