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개요이번 개인 과제에서는 Unity C# 기반의 간단한 RPG 게임 시스템을 구현했다.UI를 출력하고, Player의 상태를 보여주며, 인벤토리와 상점 기능의 틀을 구성하는 것이 목표였다. 개발하며 배운 점객체 간 의존성 설계의 중요성Player와 InventoryManager, ShopManager처럼 서로 데이터를 공유하는 구조에서는 객체 생성 순서와 참조 방식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배웠다.→ 특히 순환 참조(Circular Dependency)를 피하는 법을 직접 경험하며 설계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할 수 있었다.UI 분리의 이점UI 관련 기능을 UIManager로 분리하니, 전체 로직이 깔끔하게 정리되고 나중에 유지보수가 쉬워졌다.입력값 처리의 안정성int.TryParse()를 통해 숫자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