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으로 TextRPG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전투 시스템 구현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몬스터를 관리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Monster 객체 인스턴스가 공유되면서 한 몬스터 객체가 계속해서 전투에 쓰이는 문제였다. 문제 상황초기 전투 시스템은 미리 생성한 Monster 객체들을 리스트에 담아 관리하고 있었다. 각 전투마다 1~4마리의 몬스터를 무작위로 선택해 리스트에 추가하는 방식이었다.randomMonsterList.Add(normalMonsters[randomIndex]); 이 방식은 처음에는 문제 없이 동작하는 듯했지만, 전투 중 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른 몬스터도 동시에 사망하는 버그가 발생했다. 원인 분석C#에서는 참조형(Reference Type) 객체를 리스트에 추가하면 값이 복사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