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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25 2

[Unity] 마우스 왼쪽 클릭시 캐릭터 방향전환 renderer.flipX, GetMouseButtonDown

이번에는 마우스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캐릭터를 좌우반전 시켜보자😄 (📖 이편은 전편과 이어집니다. 전편 보러가기 → 캐릭터 방향 전환, 플립(Flip) )좌우반전방법if (Input.GetMouseButtonDown(0)) //외부입력장치들의 정보를 담고있는 Input{ direction *= -1; renderer.flipX = !renderer.flipX;} 마우스 이벤트가 발생(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했을 경우 direction *=-1 을 했을 경우 direction에 -1을 곱해줌으로써 캐릭터의 방향을 전환해준다.  direction값이 -0.05f(왼쪽 방향)이면 0.05f(오른쪽방향)으로 전환direction값이 0.05f(오른쪽 방향)이면 -0.05f(왼쪽방향)으로 전환ren..

[Unity] 캐릭터 방향 전환, 플립(Flip)

저번글 [Unity] x값 이동 애니메이션 에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까지 구현되었다.하지만 화면 밖으로 캐릭터가 나가게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캐릭터가 화면을 넘지 않도록 조건문을 추가해주었다. 조건문을 통한 범위 지정float direction = 0.05f;void Start(){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void Update(){ if(transform.position.x > 2.6f) { direction = -0.05f; } if(transform.position.x코드를 보면 direction이라는 변수를 선언하고,  x값(Vector3.right)에 direction을 곱해 캐릭터의 위치값을 계속 변경시켜준다.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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