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3/19 10

[Unity]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생성- Assets폴더에 Images폴더 만든 후 위의 2개 이미지 넣기- Assets에 Animations폴더 만들기- Animations 폴더 우클릭:Create > Animation선택- Inspector창에 Loop Time 체크* Loop Time은 애니메이션을 반복을 해준다는 뜻Rtan게임 오브젝트 클릭후 RtanIdle을 끌어 Inspector창의 빈 공간에 넣기RtanIdle파일 더블클릭해서 열고RtanIdle더블클릭 후에 르탄 오브젝트를 다시한번 선택해주고,사진을 0, 0.10, 0.20 각 초에 맞게 드래그 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준다(시간은 흰색 바를 잡고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된다.)0초:1번 르탄, 0.10초:2번 르탄, 0.20초:1번르탄 완성화면

[C#] 연산자 우선순위

C#에서는 여러 연산자가 함께 사용될 때 우선순위에 따라 연산이 먼저 실행된다.수학에서 곱셈이 덧셈보다 먼저 계산되는 것처럼, C#에도 연산자 우선순위가 있다!연산자 우선순위우선순위연산자설명1(), [], .괄호, 배열, 멤버 접근2++, --후위 증가/감소3+, -, !, ~, ++, --단항 연산자 (부호, 논리 NOT, 비트 NOT, 전위 증가/감소)4*, /, %곱셈, 나눗셈, 나머지5+, -덧셈, 뺄셈6 >>비트 이동7  >, >=비교 연산8==, !=동등 비교9&비트 AND10^비트 XOR11|비트 OR12&&논리 AND13||논리 OR14?:조건 연산자15=, +=, -=, *=, /=, %=할당 연산자📌 우선순위가 낮을수록 나중에 실행된다.📌 동일한 우선순위에서는 '결합 방향'에 따라 ..

C#/연산자 2025.03.19

[C#] 비트연산자

컴퓨터는 0과 1(비트) 로 모든 데이터를 처리한다.비트 연산자는 이 0과 1을 직접 조작할 때 사용되며, 성능이 중요하거나 저수준 프로그래밍에서 많이 활용된다.비트 연산자란?비트 연산자는 정수를 2진수(0과 1)로 변환한 후 비트 단위로 연산하는 연산자이다.예를 들어, 5(10진수) → 101(2진수) 이런 식으로 변환한 후 연산이 진행된다.C# 비트 연산자 종류연산자의미설명&AND둘 다 1일 때만 1 (나머지는 0)|OR둘 다 0일 때만 0 ^XOR다르면 1, 같으면 0~NOT (보수)0은 1로, 1은 0으로 반전왼쪽 시프트비트를 왼쪽으로 이동 (곱하기 효과)>>오른쪽 시프트비트를 오른쪽으로 이동 (나누기 효과)& (비트 AND)둘 다 1일 때만 1이 됨int a = 5; // 101 (2진수)in..

카테고리 없음 2025.03.19

[C#] 논리연산자

우리는 현실에서도 "비도 오고 바람도 불면 우산을 써야겠다" 같은 여러 조건을 동시에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C#에서도 여러 조건을 연결해서 판단할 때 논리 연산자를 사용한다.논리 연산자란?논리 연산자는 참(true)과 거짓(false)을 조합해서 더 복잡한 조건을 만들 때 사용한다.연산자의미설명&&AND(그리고)둘 다 true일 때만 true||OR(또는)둘 중 하나가 true일때 true!NOT(부정)true는 false, false는 true로 변경(AND) 연산자"두 조건이 모두 맞아야 할 때" 사용한다. int age = 20;bool hasID = true;if (age >= 18 && hasID){ Console.WriteLine("입장 가능합니다!"); }else{ Console..

C#/연산자 2025.03.19

[C#] 관계(비교)연산자

프로그래밍에서 숫자나 값을 비교하고 싶을 때 비교 연산자를 사용한다.비교 연산자란?비교 연산자는 두 개의 값을 비교해서 결과를 true또는 false로 반환하는 연산자이다.비교 결과를 이용해 if문 같은 조건문을 만들 때 사용함!연산자의미예제 (x = 10, y = 3)결과==같음x == yfalse!=다름x != ytrue>초과 (큰가?)x > ytrue미만 (작은가?)x false>=이상x >= ytrue이하x false숫자비교score >= 60이 true라서 "합격입니다!"가 출력된다.int score = 75;if (score >= 60){ Console.WriteLine("합격입니다!"); // 60점 이상이면 합격 출력}else{ Console.WriteLine("불합격입니다."..

C#/연산자 2025.03.19

[C#] 오버플로우와 언더플로우

C#에서 정수형 변수는 특정 범위의 값만 저장할 수 있다. 이 범위를 벗어나면 오버플로우나 언더플로우가 발생한다.오버플로우최대값에서 1을 더해 오버플로우가 발생했다.int maxInt = int.MaxValue; // int의 최대값 (2,147,483,647)Console.WriteLine($"int의 최대값: {maxInt}");int overflowResult = maxInt + 1; // 오버플로우 발생Console.WriteLine($"오버플로우 결과: {overflowResult}"); // 출력: -2,147,483,648 (최소값으로 순환)// checked 키워드를 사용하여 오버플로우 감지checked{ try { int willOverflow = int.MaxVa..

C#/연산자 2025.03.1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