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3/29 2

[Unity] 게임종료UI

게임 종료 UI를 생성해보자!Canvas>UI>ImageImage의 width: 400, height: 250Color: R232 G52 B78Canvas에 위와 같이 표시됨 텍스트 추가Text추가를 위해 Image우클릭>UI> Legacy> Text이 text사이즈는 Image의 사이즈와 항상 똑같게 유지 해줄 것이다.그러기 위해서, Rect Transform에 있는 네모난 상자를 누르고,option+Shift(window는 Alt+Shift)를 누른상태로 오른쪽 하단의 네모를 눌러준다.이렇게 하면 텍스트 사이즈가 이미지 사이즈에 맞춰지게 된다.아래 사진과 같이 각각의 값을 맞게 변경한다. 아래와 같이 UI가 만들어진다.  Image오브젝트 이름을 EndPanel으로 변경한다.게임오버가 됐을 때만 이 ..

[Unity] 올라가는 점수값 UI표시 - Text타입

Canvas UI에 더해지는 점수 표시하기 콘솔창을 통해 totalScore이 잘 올라가는 것을 확인했다면 이제 Canvas밑에있는 Score텍스트에 점수를 넣어보자.Text컴포넌트에 Text값을 바꿔줘야 하므로 Text컴포넌트를 가져와야한다.문제는 GameManager에서 Text컴포넌트가 필요한데, 지금 GameManager가 붙어있는 곳과 우리가 가지고 올 Text컴포넌트가 붙어있는 곳이 같지 않다는 것이다. 이럴때는 Text컴포넌트, Text라고 하는 타입을 가져와서 활용할 수 있다.  우선 UI사용을 위해 UI와 관련된 패키지를 가져올수 있는 아래코드를 GameManager Script에 추가한다. using UnityEngine.UI;그 후 프리팹 해주었던 것처럼 Text도 아래와 같이 변수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