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을 만들다 보면, 플레이어가 벽에 닿았을 때 마치 슬로우 모션처럼 벽에 달라붙는 현상을 겪게 된다.이 문제의 원인은 바로 Collider의 마찰력(Friction) 때문이다. 문제 원인Friction = 0.4 이게 바로 “벽에 달라붙는” 주요 원인이다.마찰력이 0.4로 설정되어 있어서, 플레이어가 벽에 닿으면 마찰로 인해 슬로우 모션처럼 붙어 움직이지 않는 상태가 된다. 해결 방법: 마찰 없는 Material 적용하기 1️⃣ 새로운 Physics Material 2D 생성Project 창에서 Assets 폴더 우클릭Create > Physics Material 2D 선택이름을 NoFriction으로 지정2️⃣ Material 설정 변경생성한 NoFriction을 선택하고 Inspector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