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다 보면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하나뿐인 객체" 가 필요할 때가 많다. 나도 개발하면서 GameManager, SoundManager, UIManager 같은 걸 만들어야 했다.그럴 때 쓸수 있는 것이 바로 싱글톤(Singleton) 패턴이다. 싱글톤이란?싱글톤: 프로그램에서 단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하도록 보장하는 디자인 패턴. 쉽게 말하면전역 변수처럼 접근 가능무조건 하나만 존재해야 함 Unity에서 싱글톤 구현 방법Unity에서 싱글톤은 보통 2가지 방식으로 만든다:일반 클래스 싱글톤MonoBehaviour 싱글톤 1. 일반 클래스 싱글톤MonoBehaviour를 상속받지 않는 경우public class GameManager{ private static GameManager _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