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팀 프로젝트 회고 | 《Oblivia》최근 진행한 Unity 팀 프로젝트를 마치고 회고를 남겨보려고 한다.정말 최고의 팀원들과 함께한 팀플이었다. 게임명 : Oblivia장르 : 탄막 슈팅 류 로그라이크개발 환경 : Unity 2022.3.17f1타켓 플렛폼 : Android, PC, Web개발 기간 : 2025.05.08 ~ 2025.05.15 Keep — 잘했던 점,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처음부터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 시스템을 직접 설계하고 적용해봤다.게임 특성상 탄막 슈팅 장르이다 보니 많은 오브젝트가 빠르게 생성되고 사라지는 상황이 잦았는데, 풀링 시스템을 통해 성능 최적화를 효과적으로 이뤄낼 수 있었다. 특히, 팀 분위기가 굉장히 좋았다.적..